여행

북유럽 여행후기-20-20180602-노르웨이-오슬로→외레브로로 이동

HIIO 2023. 9. 30. 17:30

13:30 공원을 떠나 다음 목적지인 오늘 호텔이 있는 스웨덴의 외레브로(Orebro)로 이동한다. 350Km가 넘어서 6시간 넘게 걸린다. 오슬로를 벗어나는데 시내버스 두대를 연결한 긴 버스가 다닌다. 뒤에 오는 버스 번호 표지판을 보니 스나로야(Snaroya)에서 오는데 오슬로 피요르드에 있는 마을이다.

오슬로를 벗어나 처음에 버스는 시원하게 펼쳐진 오슬로 피요르(Oslofjord)를 끼고 달린다. 앞으로 울보야(Ulvøya)섬이 보이는 오슬로 피요르 풍경이 아름답다. 좀 더 가면 울보야(Ulvøya)섬으로 들어가는 울보이브루아(Ulvøybrua)다리를 지난다. 한참을 달려 Nordstrand bad 지역 근처의 오슬로 피요르 풍경도 감상한다. 해안도로를 따라서 라이딩을 하는 사람을 지나는데 우리가 달리는 도로는 E18 도로의 모세바이엔(Mosseveien)로인데 편도 1차선이다. 멀리 보이는 요트들이 그림 같다.

 

3시가 넘어 우리는 외르예(Ørje) 근처를 지난다. 도로 표지판에 E18도로로 계속 가면 스톡홀름이라고 표시되어있다. 우리는 외레브로에서 숙박을 한 다음 내일 스톡홀름으로 갈 예정이다.

이제 노르웨이와 스웨덴의 국경 근처에 왔는데 별 12개가 있는 표지는 유로국가라는거고 스베리에(Sverige)는 스웨덴어로 스웨덴이다. 15:08 노르웨이 국경을 넘었다. 우리는 국경에 있는 면세점 및 휴게소로 들어간다.

Eurotax라는 면세 기념품점이고 주차장 건너로 국경관리사무소가 보인다. 도로에 있는 세관 진입 표지판이 보이는데 녹색라인은 신고할 물건이 없는 경우이고 빨간 라인은 있는 경우라고 표시되어 있다.

휴게소를 떠나 이제 스웨덴의 길을 달린다. 잠시 달려 스웨덴의 세관에 잠깐 멈춰 입국신고를 한다. 세관에는 주유소도 보이고 우리나라 꿀풀같이 생긴 식물도 보인다.

 

스웨덴의 국경 마을을 지나면서 가이드는 버스 비디오에 바이킹에 관한 영상을 틀어 놓았다. 영상을 보면서 가다보니 아이언 레이크(Järnsjön)라는 아주 넓은 호수를 지난다. Värmland 의 Årjäng 자치구 에 있는 호수인데 호수의 깊이는 64.2m, 면적은 19.1평방킬로미터로 바다같이 보이는 호수이다. 호수 주변에 캠핑장이 많은데 캠프장 산다홀름(Sandaholm Restaurang & Camping)을 지난다.

목장이 있는 스웨덴의 시골 풍경을 보면서 가는데 눈이 시원해지는 초원이 펼쳐저있다. 스웨덴 스쿰페루드(Skumperud) 지역의 초원이다.

17:00 우리는 바다처럼 넓게 보이는 베네른 호(Vänern)호를 지난다. 면적은 5,650km2로 스웨덴에서 가장 넓은 호수이고 유럽에서도 세번째로 넓다. 호수 옆에 BillerudKorsnäs라는 회사가 보이는데 펄프 제지공장이다. 물과 나무의 나라~~~

초원에 겨울용 건초를 말아놓은 것이 우리 논에서 보던 모습과 비슷하다. 

 

17:00 우리는 스웨덴 그룸스( Grums)시 지역을 통과하고 있다. 갑자기 밖에는 비가 내린다.

17:20 휴게소에 들린다. 칼스타드 지역에 있는 휴게소인데 Jula 아울렛등 매장이 많다. 전기차 충전소도 있고 Maxi Stormarknad라는 매장도 있다. Stormarknad는 슈퍼마켓의 스웨덴어이다.

다시 출발하여 칼스타드의 Sundsta-Norrstrand 지역을 지나는데 에어 비앤비에 숙소가 많이 검색되는 곳이다. 길가에 자작나무 숲이 길게 이어져있는데 이곳은 베름란트(VÄRMLAND) 공원지역으로 베름란트 호수를 끼고있는 유명한 관광 휴양지이다. 하이킹 카약등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하고 겨울에 오면 오로라도 볼 수 있는 곳이다.

호수를 구경하며 가다 보니 어느덧 6시 45분이다.

7:15 외레브로에 도착하여 시내의 중식집죽림반점(Bamboo Restaurant)에서 저녁을 먹는다. 식당 근처에 
천조각으로 만든 조형물이 보인다. 석양을 등지고 보이는 교회가 관광객의 호기심을 일깨우는데 13세기에 고딕양식으로 지어진 성 니콜라스 교회(Saint Nicholas Church, Örebro)이다. 외레브로 중심부에 있는 가장 오래되고 제일 큰 교회이다.

8:10 Best Western Eurostop Orebro호텔에 도착하여 하루 일정을 마무리한다.

 

오슬로에서 외레브로에 가는 길 동영상 보기 클릭 https://youtu.be/yCzCShv5MoM

 

----- To Be Continu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