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1 2

해바라기 연가 - 박인걸

해바라기 연가언제부터인가 내 마음은오직 당신 있는 곳만 향합니다.가슴이 새까맣게 타들어 가는그리움 때문에나는 당신을 향해 서 있습니다.그대를 바라보아야 힘이 솟고당신의 빛을 받아야 피어납니다.한순간도 잊지 못할 그대 얼굴온종일 그리움에 파묻혀밤이 와도 여전히 흔들리지 않습니다.달이 환하게 웃을 때면당신의 그림자를 찾아 헤매고별빛이 빛나는 밤이오면당신을 위한 나의 기도는 간절합니다.붉은 나비가 펄럭일 때면혹여 당신 소식을 싣고 왔을까.파란 새가 꽃가지에 앉을 때면당신 향기를 가져왔을까 설렙니다.나는 오늘도 당신을 기다리느라그 자리에 종일 머물렀고당신을 향한 애타는 노래를메아리에 실어 보냅니다.

좋은 글 2024.10.21

한시(漢詩)로 배우는 漢文과 중국어 - 1388 ★過夏國新安縣 - 耶律楚材 - 1

#1388강 한시(漢詩)로 배우는 漢文과 중국어 ★過夏國新安縣 - 耶律楚材 - 1 한시나 사서삼경등 한문의 명문장을 감상합니다.중국어와 한문, 한자를 익히며 한시를 즐겨보세요.좋은 글을 한문으로 읽어 마음과 정신의 풍요로움을.... 이 시는 고시 중 하나로 여행을 하며 상강 즈음의 정경을 묘사한 시이다. 내용:昔年今日渡松關 (석년금일도송관)車馬崎嶇行路難 (거마기구행로난) 지난날 오늘에 송관을 지날 때는험난한 수레 길에 행로는 힘들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