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야초

[스크랩] 돌복숭아의 효능

HIIO 2010. 12. 1. 08:48

돌복숭아(개복숭아)효능  


 

기침 천식 기관지염 만성기관지염 폐농양 관절염류마티스관절염 만성간염 오심 구토 피부미용 기미 주근께 비염등. 개고기 먹고 채 했을때 신효. 복숭아는 동양 문화권에서 불로장생과 신선들이 먹는다는 전설의 과일 입니다.


.개복숭아라 부르는 야생 돌복숭아의 잎과 나무의 진,씨등. 갖가지 질병을 치유하는 효험이 있다.

.씨는 어혈과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막힌 것을 치료하고 나쁜 기운을 없애며 몸 안에 있는 벌레를 죽인다.

.기가 위로 치밀어 오르는것과 기침을 멎게 하면서 명치 밑이단단한 것을 삭이며 어혈을 푼다.

.월경을 통하게 하며, 명치 밑이 아픈 것을 치료한다.

.복숭아꽃은 악한 귀신을 내쫓고 살결을 곱게 한다.

.소변과 대변을 잘 나오게 하고 부종 결석을 삭이고, 뱃속의 벌레를 없애며 얼굴 빛을 곱게한다.

.복숭아나무 진의 맛은 쓰고 성질은 약간 따뜻하다.

 

여러 가지 사기(邪氣)로 인한 병을 치료하고 뱃속에 있는 덩어리를 삭인다.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며,오래 먹으면 배고프지 않고 추위와 더위를 타지 않는다.

 
재배 복숭아는 소비자들이 먹기에 좋도록 개량하여 비록 먹기와 보기에 좋을지는 몰라도 약효에는 진정 재료에 가깝다 생각한다 특히나 요즘에 비료와 농약이 난무하는 농토에서 가꾼 개량종 복숭아는 일부복숭아 농가및 책자에서 돌복숭아의 효능을 그대로 모방하여 올리고 있으나 이는 소위 건강을 현혹 시키는 행위라고 할것이다.

 

채취한 돌복숭아는 작은 항아리에 돌복숭아를 가득넣고 25%소주를 부어 3개월후 걸러서 숙성시킨다.허리 아픈 분들이

드신다면 상당히 좋다고 한다

 

다음은 복숭아 효소이다
맛과향이 너무나 뛰어나 음용하는 좋다. 효소 하면 매실 효소(액기스) 최고라 생각하지만,효소중 매실 효소는 맛이 새큼하여 좋아하는 매니아도 계시지만 한편 싫어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 하지만 복숭아 효소는 그달콤한 향기가 마시기에 아주

편해 여러 사람들에게 호응를 얻고 있다.

펌~

출처 : 산초와 꾼
글쓴이 : 달님이 원글보기
메모 :